3인칭 시점 템플릿이 앞으로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더 적합해보여 1인칭 템플릿의 애셋을 3인칭 템플릿으로 이주하여 진행한다.

 

1인칭 시점 Skeletal Mesh와 Camera 컴포넌트를 생성하고 붙이는 스크립트를 캐릭터에 추가했다.
spring arm이 사라지고 카메라 컴포넌트가 직접 capsule 컴포넌트에 붙었고, 아래에 1인칭 Mesh가 붙어있다.

 

원래는 월드 맵에 떠있는 총을 캐릭터가 먹었을 때 캐릭터가 장착할 수 있게 되어있었으나 캐릭터가 총을 든 채로 시작하게 만들기 위해 캐릭터 블루프린트 BeginPlay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BP_Rifle 액터를 스폰하고, 그 액터를 1인칭 메시 컴포넌트에 붙였다. 

BeginPlay 이벤트(게임 시작시 발동)에서 Rifle 액터를 스폰하고, 캐릭터의 1인칭 메시 컴포넌트에 붙였다.

 

1인칭 메시가 총을 잘 잡고 있다.
Weapon 컴포넌트의 캐릭터 레퍼런스를 채워서 Weapon의 이벤트 함수가 호출되었을 때 캐릭터가 올바르게 동작하도록 한다.

 

좌클릭 시 이벤트가 호출되어 구체가 앞으로 발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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