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등장하는 클래스
GameInstance
ㄴ 레벨의 변화와 관계없이 게임 시작 후 계속 살아있기 떄문에 네트워크 연결 관련 코드를 작성하기에 좋다.
프로젝트 세팅 -> 맵 모드에서 세팅해줄 수 있다.
온라인 서브시스템 모듈
[프로젝트명].build.cs에 OnlineSubsystem 모듈과 OnlineSubsystemSteam 모듈을 추가한다.
DefaultEngine.ini 파일에 아래의 내용을 추가해준다.
메인 메뉴 UI
이전에는 메인 메뉴 UI 위젯을 블루프린트와 C++로 분리하여 관리하였으나 이번에는 굳이 분리하지 않고 블루프린트에서 비주얼 스크립팅을 하여 모두 처리해 보았다. 관리할 버튼도 많고 계층 구조도 복잡하기 때문이다.
레벨 블루프린트
레벨마다 레벨 블루프린트가 존재하는데, 아래의 그래프는 MainMenu 레벨에 대한 그래프이다.
MainMenu 레벨이 시작할 때, MainMenu_UI 위젯을 생성하여 Viewport에 등록하고, 플레이어 컨트롤러의 마우스를 게임 내에서 보이게 설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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