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벨 블루프린트를 사용한 오브젝트 사이의 통신
레벨에 존재하는 액터 선택후 레벨 블루프린트에서 우클릭하면 레퍼런스를 얻을 수 있다.
- 블루프린트 안에서 컴포넌트 사이의 통신
블루프린트에서 다른 블루프린트 오브젝트 레퍼런스를 프로퍼티로 저장하고 디테일 패널에서 할당
- 블루프린트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서로 다른 타입의 오브젝트 간에 원활하게 통신하기
블루프린트에서 블루프린트 인터페이스 함수를 호출 하는 것은 메세지 호출과 같다.
구현이 안되어 있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여러 항목이 한 이벤트를 처리해야 할 경우 Event Dispatcher를 사용
예) 보스가 죽었을 때 미니언이 같이 죽게 만들기
Event Dispatcher = C++에서 델리게이트 역할을 한다
GameMode 블루프린트에 두어 item Updated 델리게이트로 사용할 수 있다.
게임모드 내의 이벤트 (런타임) 에서 맵에 존재하는 액터의 레퍼런스를 얻고 싶은 경우
GetActor 류 함수를 사용 (Tag, Class 사용), 태그를 사용하는 경우 액터 태그와 컴포넌트 태그는 별개이므로 주의해야 한다.
런타임에서 액터를 찾는 함수는 느리므로 자주 사용하면 안된다. (Tick 내에서 호출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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